너무나 여행이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꼭 모두 완성하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

기요미즈데라로 가는 길은 버스를 타고 한참이었다.
더위에도 찌들었겠다 피곤도했겠다... 지나가는 아주머니께 버스정류장을 물어물어... 어렵지 않게 기요미즈데라로 향할 수 있었다.
다만, 예상치 않았던 복병으로 인하여 금각사에서 기요미즈데라로 가는 길이 멀다는 사실~
하지만, 시간은 활용하기 나름... 푹~~ 잠들었었지... 오빠랑 둘이서 버스 맨 뒤에서...

버스에 내려서 봤지만... 아무래도 길가에는 보이지 않는지 둘러보았더니 골목을 따라 한참을 걸어야 했다.
이제 여행지 같은 모습이 보인다..
제일 먼저 눈에 띈 것은 상점가였다.

이렇게 생긴 상점이 쭉욱~ 늘어서 있었다.
정류장에서 내리자마자 맛있는 먹거리를 찾았지만 사실 우리는 음식점을 찾을 수 없어서 굶주린 상태였다.
하지만, 올라가다보니 간단히 요기를 하거나 군것질을 할 음식이 많았다.

크레페와 아이스크림을 먹고 일단 정상으로 향했다.
여기서 맛본 크레페는 한국에서 먹은 것보다 휠씬 맛있었던 것 같다.
요거~ 참 땡긴다~

여긴 기요미즈데라의 입구인 인왕문이다.

그 뒤에 바로 볼 수 있는 것인데...이게 서문인가??


그리 멀지 않은 길을 올라가면 본당을 볼 수 있다는데.. 이건 본당은 아니고..어디지?
하여간 올라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곳~

이렇게 생긴 돌계단이 상당히 많다...
그래도 그렇게 힘든 곳은 아닌 것 같다.
이미 많은 높이를 걸어와서 그런가??

요건 진짜 먹을 수 있는 물같지는 않았다...

물론 먹는 사람들도 없었다...

이 곳을 모두 관람하고 내려오는 길에는 이렇게 물을 받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이건 진짜 먹을 수 있는 물이라는데...
먹어 본 신랑의 한마디는... 그래도 비리다는 것~
컵도 구매를 해서 개인소장용으로 할 수도 있다는데

저렴한 여행을 추구하는 우리는 그냥 무료로 이용했다.

물줄기가 세군데가 있는데.. 각각의 의미가 모두 다르다고 한다.

그렇다고 모든 욕심을 다 부리고 모두 받아 먹으면 바보가 된다고 하니 욕심은 금물~

세가지 의미는 지혜, 인연, 건강이라는데 신랑은 가운데 줄기의 물을 받아먹었으니..

만일 순서대로 의미가 있다면 인연??

하지만 알 수 없다 정확한 의미는..


먹고 난 후 이렇게 씻어주는 센스는 꼭 필요한지라...
저 뒤 오른쪽에 보이는 살균기 같은 곳에서 꺼내는데... 머 그리 살균되어보이진 않는다...

교토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사찰이었다.

역시 한국인 관광객도 많았고 외국인들도 많았다.


올라가면서 구경하지 못한 상점가를 구경하는 길이다. 




내려오는 길에 갑자기 소나기를 맞았다
.

날이 이렇게 좋았는데 역시 소나기가 잦다고 하더니 우리도 당했다.

하지만, 우산은 없고 그냥 상점으로 향했으니 아이쇼핑만 계속했을 뿐~

비가와서 갑자기 저런 비닐덮개가 등장했다..
자주있는 일이라서 우산도 팔고 누구도 동요하지 않고 본인의 가게물건을 정리하는데 바빴다.


참으로 불편해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은 여자들이 기모노를 입고 다니더라...
게이샤... 머 그런 것 같지는 않고 그냥 전통의상을 즐겨입는 것 같았다.


일단 간단한 선물을 사가지고 기온거리로 향했으나사진은 없다.

너무 힘들고 지쳐서 가끔 보이는 상점에 들어갔지만

쇼핑에 큰 취미가 없는지라 사실 큰 흥미가 없었을 뿐이다.

다만, 너무나도 반갑게 스타벅스를 만나 시원한 커피한잔을 마셨으니

시원한 공간과 쉴 자리그리고 차가운 커피

생각보다 비싼 별다방 커피를 신랑에게 일본에서 서비스하였음

너무도 지친 나머지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향했다.

그래도 아쉬운 감이 있어서도톤보리로 향해 치보에 가서 오꼬노미야끼를 먹었으나

난 역시 일본음식이 맞지 않음에 틀림없다.

소스가 너무 강해서맥주는 너무 밍밍해서

하여간나의 음식세계가 너무 유별나다는 생각만 계속되었다.

 

Posted by SUN sun s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