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오모라는 말은 이태리말로 대성당이라는 뜻인데..

밤에 봐서 아쉬웠던 대단한 규모의 밀라노 두오모.. 하지만 이곳도 만만치 않은 피렌체의 두오모가 있었다.

이 성당은 냉정과 열정사이의 무대가 되는 곳으로 유럽에서 4번째로 큰 성당이라고 한다.

피렌체의 상징인 이 두오모는 강력했던 피렌체 공국의 종교적 중심지로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Santa Maria del Piore)로 '꽃의 성모 교회'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114m의 높이의 내부에는 베네디토 마이아노의 십자가, 2개의 대규모 기마천상화, 로비아의 채색도판으로 만든 아름다운 부조가 있고, 둥근 컵을 뒤집어 놓은 듯한 원형의 지붕인 쿠폴라에 그려진 바사리의 프레스코화 <창세기> <최후의 심판>, 그리고 본당 뒤 미켈란젤론의 <피에타>가 있다고 한다. 

 

곳곳이 수리중이라서 외벽이 철근과 덮개로 가려져 있는 곳이 있어서 미관을 해치고 있었다는..

 

오빠가 찍어줬는데.. 두오모의 꼭대기가 잘려서..ㅋ~

 

이래이래 찍어야지~ 근데.. 너무 내려찍은 듯^^ 사람이 거대덩치가 되어버렸다..

너무 높고 거대한 건물이라 한 컷에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다.

 

지나가는 외국인을 붙잡고 부탁해서 받은 사진인데.. 대충찍는거 같더니.. 완전 잘 나왔다는..ㅋ~

 

464개의 계단을 올라가면 피렌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다는데..

가이드를 동반한 단체 여행에서는 내부를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너무 아쉬웠다.

줌으로 당겨 본 꼭대기의 저 관광객들을 보라.. 부럽부럽~

두오모의 바로 옆에는 조토의 종탑이 있는데..

84m의 높이에 대리석은 토스카나 지방의 것으로 흰색, 분홍색, 초콜릿빛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상당한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

이 종탑은 전망대로 이용되는데.. 이 역시 올라가보지 못하고 그냥 밖에서만..

 

두오모와 조토의 종탑 앞쪽으로 화려한 문의 건물이 보이는데 이 곳이 산조반니 세례당이다.

이곳은 단테가 세례를 받은 곳이기도 하며, 두오모가 완성되기 전까지 피렌체의 대성당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높이 5.2m, 너비 3.1m의 청동제인 이 문은 조각가 로렌초 기베르티가 28년이나 걸려 만든 것으로,

동쪽문을 미켈란젤로가 '천국의 문으로 써도 손색이 없다'라고 말한 뒤 '천국의 문'이라는 별칭을 얻었다고 한다. 

이 문은 구약성서에 나오는 장면들을 묘사한 10개의 청동판과 각 판 주변에 새겨진 48개의 작은 조각들로 장식되어 있다.

 

 

천국으로 오소서~ 오빠가 이리 활짝 웃는 모습을 카메라로 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두오모 성당의 문쪽에서 바라본 산조반니 세례당..

 

 

 

 

 

 

 

어느 관광지든 볼 수 있는 마차..

 

이게 바로 진정 코를 박고 밥을 먹는 모습~

이렇게 자유시간을 마치고..

꽃의 도시라는 티를 팍팍내는 장소에서 모여 시뇨리아 광장으로 향한다~ 

 

Posted by SUN sun s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