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주재료 : 닭가슴살, 양파, 호박, 당근, 파프리카(적, 청, 황), 라이스페이퍼
양   념 : 소금, 후추, 청주, 올리브유
소   스 : 간장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머스터드소스

1. 닭가슴살을 1/2 덩어리를 5mm 깍둑썰기헤 소금과 후추, 청주에 30분간 재워 놓는다.

2. 준비된 야채를 3mm 크기로 깍둑썰기한다.

3.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조금 두른 후 재워 놓은 닭가슴살과 야채를 각각 볶아 섞어둔다.
※ 닭고기와 야채는 따로 볶아 섞어야 야채의 맛이 고기에 물들지 않으며, 
    야채도 각각 볶은 후 섞어야 색이 물들거나 야채가 물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살짝 적신 후 그릇에 펴둔다.
※ 라이스페이퍼는 너무 뜨거운 물이나 오래 적시면 서로 붙어 떼어낼 수 없으므로,
    적당히 따뜻한 물에 돌려가며 가볍게 적신 후 펴둔다.
    빳빳한 느낌이 있지만 그릇에 펴두면 바로 부드러워지므로 만두를 만드는데 문제는 없다.


5. 펼쳐놓은 라이스페이퍼에 속재료를 넣은 후 선물을 포장하듯이 사방을 접은 후 말아준다.
※ 서로 붙으면 라이스페이퍼가 찢어지므로 바닥에 비닐랩을 깔고 조금씩 떨어뜨려 놓는다.

6. 기름을 거의 두르지 않고 만두피가 노릇해지도록 바삭해질때까지 굽는다.

[완성]

월남쌈을 만드려고 산 라이스페이퍼가 생각보다 처치곤란이라 만든 만두입니다.
어른 아토피로 밀가루 음식을 덜 먹게하려는 나의 노력과...
기름지지 않은 음식으로 간식을 만들어주려는 이 정성을 신랑을 알아줄라나 모르겠지만..
소스에서 좀 걸리네...

오랜만에 오늘 냉동실의 닭가슴살을 꺼내 다른 요리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감잼? 단감쨈??  (0) 2013.01.06
감자 피자 - 만드는데.. 20분정도면 충분해~  (0) 2010.07.20
연어샌드위치  (0) 2010.04.11
라이스페이퍼 야채만두  (0) 2010.02.27
닭가슴살 샐러드  (0) 2009.09.21
Posted by SUN sun s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