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하반기의 가장 큰 화두는 4G 통신인 LTE입니다.


LTE가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속도겠죠?

LTE는 롱텀에볼루션(Long Term Evolution)의 약자로, 3G 이동통신을 장기적으로 진화시킨 기술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3G 이동통신에 비해서 차별화된 속도를 제공하며 와이브로(Wibro)보다 성능이 좋기 때문에 LTE는 주목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LTE속도는 과연 얼마나 빠를까요?

먼저, 현재 3G 이동통신의 속도를 확인해보면, HSPA는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7.2Mbps, HSPA+의 경우엔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21Mbps 수준입니다.

4G인 LTE의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무려 75Mbps, 최대 업로드 속도는 37.5Mbps를 제공합니다. 보통 800MB의 영화 한 편을 다운로드 받는데 1~2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은 단순히 인터넷만 빨리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S2로 영상통화를 하면 화면이 깨져 보이는 현상이 종종 발생했는데요. LTE를 이용한 스마트폰에서는 또렷한 화면 상태와 좀 더 나은 음성을 경험할 수 있죠. 이렇게 또 다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LTE는 전용 LTE 스마트폰에서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통신사는 SKT와 L사 두 통신사입니다. 하지만 같은 LTE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해도 차이가 있습니다.
SKT가 L사에 비해 LTE망을 구축하기에 좀 더 유리한 입장입니다.
빠른 속도를 보여 주는 LTE 서비스로 과연 스마트폰에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까요?

갤럭시S2 LTE에서 제공하는 호핀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을 감상해봤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속도가 재생 상태보다 훨씬 더 앞서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튜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유튜브의 영상은 쉽게 버퍼링이 발생하기 때문에 갤럭시S2에서는 유튜브를 거의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2 LTE에서는 고화질의 유튜브 영상도 버퍼링이 없이 쾌적한 상황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D급 고화질 등의 용량이 큰 동영상 파일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사진 출처: 경제투데이 >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다는 점은 영상통화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SKT가 LTE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영상통화 또한 기존의 요금제 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그만큼 LTE폰을 이용한 영상통화에 큰 강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2 LTE를 사용함에 있어서 활용성이 큰 것 중 하나가 멜론입니다.

많은 분들이 멜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텐데요.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개인적인 입장에서 인터넷 속도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인터넷 속도가 단순히 음악 감상 시 끊기고 안 끊기고의 문제가 아니라 음질의 상태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갤럭시S2 LTE 사용자들이 갖는 또 하나의 혜택입니다.

또 하나 짚고 넘어갈 부분은 테더링입니다.
테더링은 스마트폰의 이동통신을 통해 노트북 등의 다른 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2LTE를 이용해 노트북의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노트북 또한 LTE 속도 그대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사양의 네트워크 게임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LTE 사용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출처 :
    

<본 포스팅은 SK텔레콤 ‘스마트 홍보요원’ 활동의 일환이며,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홍보요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LTE 단말기 종류  (0) 2011.10.31
SKT LTE 요금제  (2) 2011.10.31
준비된4G~SKT LTE 바로알기!  (0) 2011.10.31
옵티머스 LTE  (0) 2011.10.22
아이폰4 iOS5 사용법  (0) 2011.10.18
Posted by SUN sun sun..
,